FANDOM

환경Edit

  • 환상회랑의 배경이 되는 행성 라그나프엔 세 개의 대륙이 존재합니다. 이 중 우리가 여행하는 곳은 행성 남반구에 위치한 대륙, 갈마내리 테입니다. 이 대륙의 환경은 현실 세상과 많은 부분에서 다릅니다. 태양과 달, 별들과 발딛고 서 있는 대지에 이르기까지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고정관념을 지워야 합니다. 물론 어디까지나 사람사는 세상이니 현실과 다르다는 점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 갈마내리 테엔 12개의 달이 존재합니다. 이 세계의 달은 우리가 알고 있는 달의 모습과 다릅니다. 우리에게 익숙한 둥근 달도 있지만 울퉁불퉁한 형태의 거대한 돌멩이같은 달이나 마치 부서진 것처럼 조각나 있는 달, 붉거나 푸른 빛을 내는 달, 무리지어 다니는 달 등 여러 달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이런 달들을 한꺼번에 볼 수 있는 건 아닙니다. 달마다 나타나는 주기가 다르니까요. 갈마내리 테에서 달이란 현실에서 위성의 역할을 하는 달이 아니라, 하늘에서 관찰할 수 있는 천체 중 주기적인 움직임을 보이는 거대 부유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갈마내리 테의 밤하늘은 12개의 달만으로 화려하지만, 무수한 별빛 또한 자랑 중 하나입니다. 몇몇 별빛들은 붉은색, 파랑색, 초록색, 노란색 등등 다양한 색상을 보입니다. 이를 칠색의 별빛이라 합니다. 갈마내리 테를 살아가는 생물들은 힘들고 지칠때 하늘을 올려다 봅니다. 아름다운 하늘은 마음에 위로가 되어줍니다. 그러나 이 세계 하늘엔 비밀이 숨겨져 있습니다. 그것이 무엇인지는 직접 찾아보길 바랍니다.

  • 갈마내리 테의 밤은 깁니다. 해가 떠 있는 시간은 12시간이 채 되지 않습니다. 물론 현실에서도 겨울엔 밤이 긴 편이지만 이 곳은 1년 내내 똑같습니다. 그러나 환상회랑의 밤은 많은 수의 달과 별 때문에 밝은 편입니다. 반대로 낮엔 화창한 날은 드물고 구름끼고 으스스한 날이 대부분입니다. 현실에 비해 낮과 밤의 밝기 차이가 그리 크지 않은 것입니다.

  • 이 세계의 땅은 생물이 살기 힘듭니다. 척박한 황무지, 흙먼지 가득하고 메마른 평야, 거칠고 날카로운 산과 협곡, 그리고 볼을 스치고 지나가는 차가운 바람. 갈마내리 테의 모든 곳이 이렇진 않지만 이 땅에서 살아간다는 게 어떤 것인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건조하고 냉한 기후에서 식물이 잘 자라날 리 없고, 이 때문에 생물이 살긴 적합하지 않은 곳이지요. 그러나 갈마내리 테에 강림한 여신의 축복을 받은 북부 지방은 나름 인간이 살만한 땅으로 바뀌었습니다. 남부 지방도 인간들이 자신이 살아가는 영토를 열심히 개척했습니다. 현재에 이르러 인간의 영역은 죽음의 땅에서 삶을 유지할 수 있는 공간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갈마내리 테가 모든 것에서 부족한 땅은 아닙니다. 이 곳엔 풍부한 지하자원과 여러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대지의 선물들이 존재합니다. 그러나 현실의 석탄, 석유같은 것은 없고 화약을 만들 재료 또한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이 땅의 기술이 현실과 다른 형태로 흘러가도록 만들었습니다.

  • 갈마내리 테의 바다는 무수한 해양자원의 보고지만, 이 세계에선 죽음의 영역으로 통합니다. 강력하고 거대한 해양괴물들은 다른 이의 침범을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간들은 바다를 개척하려 했지만 대륙보다 더 공포스런 바다로 나아갈 능력이 아직 부족합니다. 그럼에도 현재에 이르러 어느정도 바다를 탐험하는 용감한 사람도 있습니다.

  • 신성대산맥은 갈마내리 테의 북부와 남부를 나누는 경계선입니다. 이 산맥으로 인해 북부와 남부는 오랜 세월동안 서로 다른 역사를 만들어 왔습니다. 여신이 괴물들을 막기 위해 만든 신성대산맥은 어떤 괴물이든 침범할 수 없습니다. 여신이 산맥에 걸어놓은 금제는 그녀의 의지에 반하는 모든 부정한 존재를 산맥에 들여놓지 못하게 합니다. 산맥에 발을 들여놓을 수 있는 건 인간과 지성종족들 뿐이죠. 그러나 산맥은 인간에게도 살기 힘든 공간입니다. 험준한 지형과 높은 산들, 그리고 부족한 식량은 생물이 살기엔 적합하지 않습니다.

  • 대해의 벽은 갈마내리 테의 한계이자 끝입니다. 대륙 북쪽의 바다, 북해 너머에 존재하는 세계를 3등분으로 갈라놓은 물의 벽입니다. 바다가 뒤집어져 하늘로 치솟으며 수천, 수만개의 폭포가 있는듯한 광경과 굉음은 보고 있는 이를 질리게 만듭니다. 물 속을 헤엄치는 자는 감당할 수 없는 격류에 접근을 못하고, 하늘을 나는 자는 아무리 높이 날아도 끝없이 치솟아 있는 물의 벽에서 도망치고 맙니다. 대해의 벽은 갈마내리 테의 생물들을 가둬 어디로도 갈 수 없게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누구도 통과할 수 없을 것 같은 이 벽을 뚫고 나타난 이들도 있습니다. 신성대산맥과 대해의 벽의 위치는 대륙 전도를 통해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