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이능력Edit

  • 갈마내리 테에선 마법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 땅의 불안정한 질서와 대해의 벽에 의한 여파로 마법은 이 땅에서 힘을 발휘하지 못합니다. 이 곳에서 믿을 것은 자신의 몸뚱이와 능력뿐입니다. 그러나 몇몇 존재들은 마법을 대체할 특별한 이능력을 발견합니다. 비록 마법에 비하면 제한적이지만 효과만큼은 뒤지지 않습니다. 고유능력, 초위능력, 비술, 기적, 강신, 권능. 이상 6가지 계열이 갈마내리 테에서 볼 수 있는 이능력입니다.

  • 고유능력은 하나의 개체가 가진 고유한 능력입니다. 한 개체만이 가지고 있는 신비한 능력이지요. 초위능력은 고유능력과 비슷하지만 복수의 개체가 가진 능력입니다. 이 두가지 능력의 특징은 다른 이능력과 달리 자기 자신이 직접 힘을 발휘하는 능력입니다. 그리고 노력의 여부와 상관없이 유적적으로, 특정 조건이 갖춰지면 가질 수 있는 타고난 힘입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초능력과 같은 것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 비술은 위의 능력들과 달리 오로지 전투를 위해 연구하고 개발된 기술입니다. 고유, 초위능력 중엔 전투와 관계없는 것도 있지만 비술은 어떻게 하면 더 강해질 수 있을지 오랜 세월에 걸쳐 쌓아온 무술입니다. 한마디로 무협 장르의 무공과 비슷합니다. 물론 갈마내리 테엔 무수한 전투기술이 있습니다. 그러나 비술은 그런 기술과 차원을 달리 합니다. 기술의 영역을 넘어 현실적으로 상상하기 힘든 능력을 발휘합니다. 수십 번의 검격으로 칼날감옥을 만든다던가, 무기가 뱀처럼 살아서 꿈틀거리는 등 마법에 가까운 기술을 선보입니다. 이를 위해 비술가들은 뼈를 깍는 노력은 기본이고 재능을 타고나야 합니다. 물론 재능이 없더라도 비술은 익힐 수 있습니다. 성장할 수 있는 한계가 있을뿐이지요.

  • 기적은 마법이 없는 이 세계에서 유일하게 그와 비슷한 힘을 가졌습니다. 이 능력은 여신 뮐의 영역에 속한 현상을 소환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뮐과 접점이 있는 신인간 종족만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뮐은 봄의 여신이기 때문에 능력도 봄과 관련된 것만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뮐의 힘은 전투와 적합하지 않은 편이라 비전투적인 기적이 많습니다. 식물을 빨리 자라게 하거나 대지를 정화하는 등의 것입니다. 하지만 강력한 기적 중엔 왕에 대적할만한 것도 있기에 쉽게 볼 순 없습니다. 기적은 신인간 중에서도 많은 공부를 거친 사제나 특별한 혈통을 물려받은 이들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뮐의 분신인 교황은 다른 신인간들의 기도를 통해 무한에 가까운 기적을 발휘할 수도 있습니다.

  • 강신은 하이아탄 고유의 힘입니다. 부족 상징물의 영령 혹은 조상의 혼에게서 힘을 빌려 한계 이상의 힘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영령 혹은 조상의 능력이 강할수록 영매 또한 큰 힘을 가집니다. 그러나 왠만한 정신력이 아니면 버틸 수 없기 때문에 아무나 강신을 사용할 순 없습니다. 부족 내 최고의 전사나 영매의 재능을 타고난 이들이 강신을 사용합니다. 전투용은 아니지만 부족의 두뇌인 현자들도 강신을 자주 이용합니다. 이 능력 덕분에 하이아탄은 최강의 괴물과도 맞서 싸울 수 있습니다. 심지어 제후급의 괴물과 홀로 맞서는 초인을 하이아탄 역사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 권능은 왕과 제후, 불멸자같은 상위의 존재에게 힘을 빌리는 것입니다. 주로 계약을 통해 힘을 얻습니다. 어떤 계약인지에 따라 계약자는 상위의 존재의 노예가 될 수도 있고 목숨을 갉아먹어가며 능력을 사용할 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대가만큼 능력은 강력합니다. 예를 들어 왕의 권능을 가지게 되었다면, 제한적이고 약화되었지만 그 왕의 힘을 자신이 발휘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잃는 것만큼 얻을 수 있는 것이 바로 권능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