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 환상회랑 설정들은 여러 종류의 카테고리로 구분됩니다. 종족 설정은 종족/민족 카테고리, 인물 설정은 인물 카테고리 등등 어떤 설정인가에 따라 그와 맞는 카테고리 양식으로 설정을 작성해야 합니다. 아래는 각 카테고리에 대한 간단한 설명입니다.

<종족/민족> : 괴물, 가축을 제외한 인간형, 혹은 괴물에 맞서는 종족을 뜻합니다. 민족의 경우 종족의 성향을 따릅니다. 만약 어떤 종족 중 한 민족이 괴물 세력에 속해 동족과 대립한다해도 종족/민족 카테고리에 속합니다.

<지형/지역> : 특정 지형, 지역에 대한 지명을 뜻합니다.

<국가> : 종족/민족 중 자신들의 영역을 가진 세력을 뜻합니다. 특정 영역없이 떠도는 유랑세력이나 괴물 세력은 국가에 속하지 않습니다.

<도시> : 종족/민족들이 만든 거주영역을 뜻합니다.

<단체> : 2인 이상의 특정 목적을 가지고 활동하는 모든 세력을 뜻합니다.

<인물> : 고유한 하나의 개체를 뜻합니다. 종족/민족 이외의 존재라도 개별적인 하나의 개체라면 이 카테고리에 속합니다.

<생물> : 종족/민족이 아닌 모든 생물을 뜻합니다. 괴물과 가축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종교/사상> : 특정한 무언가에 대한 믿음이나 고유한 사고방식을 뜻합니다.

<재료/물품> : 각종 천연자원과 그것을 통해 만들어진 모든 물건들, 그리고 특별한 힘을 가진 물품 등을 뜻합니다.

<책/이야기> : 각종 서적이나 세상에 떠도는 이야기들을 뜻합니다. 불확실한 역사나 가정은 여기에 속합니다.

<인문/역사> : 종족/민족과 관련된 모든 조건과 학문. 그리고 확실하게 드러난 과거의 사건 등을 뜻합니다.

<자연/현상> : 자연적으로 형성된 것이나 현상 등을 뜻합니다.

<유적/건물> : 과거, 현재에 존재하는 가치있는 지역이나 건물들을 뜻합니다.

<특수능력> : 초위능력, 고유능력, 비술, 기적, 강신, 권능 등의 이능(異能)을 뜻합니다.

<개념/용어> : 위의 카테고리에 속하지 않는 설정 중 고유명사들을 뜻합니다.

※각 양식에서 적어놓은 부분들은 필수사항입니다. 이것들을 적은 다음 작성자가 더 추가할 사항이 있을 경우 원하는대로 내용을 더할 수 있습니다. ※각 양식의 정보 카테고리 부분은 따로 자세하게 적으라고 하지 않는 이상 간단히 적어주세요.

<종족/민족>Edit

  • 개관

공식명칭 외의 불리우는 여러 이름, 이들을 한마디로 나타내는 단어. 이들의 주요한 특징과 성향을 간략하게 설명.

  • 특징

이들의 일반적인 생김새와 성장에 따른 모습 변화 설명. 일반적인 키, 몸무게, 크기. 수명과 미성년과 성년 구분. 번식 시기와 과정 설명. 이들이 가진 신체능력에 대한 설명. 이들의 고유한 신체적 특징 설명. (해당 종족만)신체적 특징을 제외한 특수한 초자연적인 능력.

  • 생활과 사회

이들의 탄생에서부터 죽음에 이르기까지 일반적으로 살아가는 삶 요약. 이들의 의, 식, 주에 대한 설명. 이들의 사회체계에 대한 설명.

  • 문화

이들의 의사소통(언어)에 대한 설명. 이들이 세상을 살아가는 사고방식과 목적. 이들의 신과 종교, 세계관에 대한 생각. 이들이 관심을 보이고 발전한 학문, 기술 분야. 이들이 관심을 보이고 발전한 예술 분야.

  • 역사

이들의 탄생과 발달과정, 주요 사건과 현재에 대한 설명.

  • 기타

종족 인원. 분포 영역. 민족 분파. 세력(국가). 타종족(민족)과의 관계.

<지형/지역>Edit

  • 정보
    • 명칭 : 지형, 지역의 공식명칭.
    • 구분 : 지형/지역 중 택일.
    • 분류 : 지형일 경우 산맥, 강, 숲 등의 분류. 지역일 경우 그 지역이 속한 가장 큰 단위의 지역으로 분류.
    • 위치 : 지역이 존재하는 위치를 지형/지역/국가를 기준으로 표현. ex)그나슈페트, 파렘 등의 남부지방과 뮐 교국의 북부지방을 횡으로 갈라놓는다.
    • 면적 : 지형, 지역의 넓이.
    • 종족 : 지형, 지역 안에 존재하는 종족들의 수와 비율.
    • 생물 : 지형, 지역 안에 존재하는 식물과 동물의 수.(매우 적다. 적다. 보통. 많다. 매우 많다.) 존재하는 생물의 자연계 지위 비율.
    • 명물 : 지형, 지역을 대표하거나 유명한 각종 특산물, 분야, 세력, 인물 등등...
  • 풍경

지형, 지역를 칭하는 여러 별명과 이름. 지형, 지역의 분위기와 보이는 풍경을 묘사. 지형, 지역 안의 특별한 곳이나 구역 등을 설명.

  • 특징

지형, 지역에서 유명한 명물을 간략히 설명.

  • 기원과 역사

지형, 지역의 시초가 되는 기원과 이후의 역사를 큰 범주(주요 사건이나 발전양상)로 나누어 간략하게 설명.

<국가>Edit

  • 개관

  • 정보
    • 명칭 : 국가의 공식 명칭.
    • 인구 : 국가에 속한 국민의 수. 인구수(구성종족/민족).
    • 면적 : 국가의 영향력이 미치는 영역의 넓이.
    • 수도 : 국가의 수도.
    • 정부형태 : 국가의 정부형태.
    • 언어 : 국가에서 지정한 공식 국어. 없을 경우 가장 많이 쓰이는 언어.
    • 건국일 : 국가가 형성된 년월일.
    • 화폐 : 국가에서 지정한 공식 화폐. 없을 경우 가장 많이 쓰이는 화폐.
    • 상징 : 국가의 상징.
  • 환경

국가 영토 안의 지형, 기후, 천연자원, 자연계 생태와 주요 지역 등을 간략하게 설명.

  • 정치와 사회

국가의 정부형태, 구조 등을 간략하게 설명. 국가의 주요 종족/민족과 다른 종족/민족에 대한 인식 등을 간략하게 설명. 사회 계층이 어떤 식으로 나뉘어져 있는지, 사회에서 우대받고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사고방식 등을 간략하게 설명. 국민들의 교육과정에 관해 간략히 설명. 보건의료, 복지에 관해 간략히 설명.

  • 경제

국가의 경제체계와 구조를 간략하게 설명. 국가의 농, 어, 광업에 대해 간략히 설명. 국가의 공업에 대해 간략히 설명. 국가의 서비스업에 대해 간략히 설명. 국가의 교통에 대해 간략히 설명.

  • 문화

국가의 언어와 문자에 대해 간략히 설명. 국가의 문학, 음악, 미술 등의 예술에 대해 간략히 설명. 국가의 유흥, 놀이, 스포츠 등의 대해 간략히 설명. 국가의 종교에 대해 간략히 설명.

  • 군사

국가의 군사체계와 군 구조를 간략하게 설명. 군병력 충원 방식과 군사의 수 설명. 국가의 주력부대나 특수한 부대, 무기 등을 간략하게 설명.

  • 외교

인접국가, 주요국가와의 관계. 관련있는 주요 세력과의 관계.

  • 기원과 역사

국가의 시초가 되는 기원과 이후의 역사를 큰 범주(주요 사건이나 발전양상)로 나누어 간략하게 설명.

  • 연혁

주요 사건 등을 연표로 묶어 작성.

<도시>Edit

  • 정보
    • 명칭 : 도시의 공식명칭.
    • 구분 : 수도, 대도시(10만단위), 중도시(1만단위), 소도시(1천단위) 등으로 구분.
    • 소속 : 도시가 속한 국가/세력.
    • 위치 : 도시가 존재하는 위치를 지형/지역/국가를 기준으로 표현. ex)그나슈페트 서부, 레카스첸 산맥 델로아 영봉 인근에 위치.
    • 인원 : 도시에 속한 인구수. 인구(구성종족/민족).
    • 면적 : 도시의 영향력이 닿는 영역넓이.
    • 명물 : 도시를 대표하거나 유명한 각종 특산물, 분야, 세력, 인물 등등...
  • 풍경

도시를 칭하는 여러 별명과 이름. 도시의 분위기와 보이는 풍경을 묘사. 도시 안의 특별한 곳이나 구역 등을 설명.

  • 특징

도시에서 유명한 명물에 대해 간략히 설명.

  • 기원과 역사

도시의 시초가 되는 기원과 이후의 역사를 큰 범주(주요 사건이나 발전양상)로 나누어 설명.

<단체>Edit

  • 정보
    • 명칭 : 단체의 공식명칭.
    • 인원 : 단체에 속한 인원수(구성종족/민족).
    • 거점 : 단체의 본거지.
    • 소속 : 단체가 속한 상위 세력/국가.
    • 창설일 : 단체가 만들어진 시기.
    • 상징 : 단체의 문장, 문양, 슬로건, 대표하는 것 중 아무거나.
  • 목적

단체가 지향하는 목적과 활동방향을 설명.

  • 조직

단체에서 쓰이는 직급에 대한 설명. 단체 안에 존재하는 각 분과들에 대한 설명. 단체 구조를 알 수 있는 조직도.

  • 주요인물

단체에서 알려진 인물목록. 이름(나이. 성별. 종족. 직급.).

  • 기원과 역사

단체의 시초가 되는 기원과 이후의 역사를 큰 범주(주요 사건이나 발전양상)로 나누어 설명.

  • 연혁

주요 사건 등을 연표로 묶어 작성.

<인물>Edit

표현 : 인물에 관련된 문헌이나 평가, 혹은 인물이 직접 한 말 등을 적는다. 이 인물의 특징과 매력을 확실히 알 수 있는 내용으로 하나만 적는다. 적고 싶지 않다면 안 적어도 상관없다.

  • 정보
    • 이름 : 인물의 본명. 본명을 버렸거나 다른 이름으로 불리게 되었을 경우 그 이름을 적고 뒤에 본명을 적음.
    • 종족 : 인물의 종족.
    • 성별 : 인물의 성별. 남/여 구분 이 외에 두가지 성을 모두 가졌다면 양성, 두가지 성별의 성질을 가지지 않았다면 무성.
    • 나이 : 인물의 나이. 사망한 경우 괄호로 시기를 적는다. ex)86세(A.C 20~106)
    • 체격 : 인물의 키와 몸무게.
    • 국가 : 인물이 속한 국가.
    • 소속 : 인물이 속한 세력.
    • 별명 : 인물을 지칭하는 다른 단어들.
  • 능력
    • 전투평가 :
    • 기능평가 :
  • 외모

인물의 생김새와 체격 설명. 인물의 복장.

  • 성격

인물의 겉으로 보이는 인상과 분위기. 인물의 실제 성향. 인물의 행동거지와 어투. 인물의 인간관계와 사회성. 취미와 관심분야.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

  • 특징

인물의 현재 소속과 직업. 생애동안 이룬 업적(사건)으로 그 인물이 어떻게 세상에 알려져 있는지 설명. 인물이 하고 있는 일이나 수행해야 하는 의무. 인물이 이루려는 목적이나 소원.

  • 생애

인물이 태어난 시기와 출신지, 가족관계. 유년기부터 시작하여 주요 사건 위주로 성장과정과 인생사를 적는다. 생존인물인 경우 A.C 160년 현재 어디에서 무엇을 하고 있는지 적는다.

<생물>Edit

  • 정보
    • 명칭 : 생물의 공식명칭.
    • 구분 : 식물과 가축, 괴물(육상, 해양, 공중) 중 택일.
    • 분포 : 생물이 서식하는 지역.
    • 자연계 지위 : 랭크 자연계 지위 참조.
  • 외형과 특징

생물의 크기와 형태. 타 생물과 차별되는 고유한 특성, 무기. 움직임과 이동력.

  • 생활

생물이 주로 활동하는 지형/지역. 사회성(개인/집단)과 공격성. 생존방식이나 먹이종류, 먹이를 구하는 방법. 지능과 타 개체와의 소통방식.

  • 생식

번식 시기와 횟수. 번식 방법과 새끼 탄생까지의 기간. 성장과정과 수명. 개체수.

  • 기원과 역사

생물의 시초가 되는 기원과 이후 이들과 관련된 사건을 적는다.

<종교/사상>Edit

*정보

    • 명칭 : 종교, 사상의 공식명칭.
    • 구분 : 종교/사상 중 택일.
    • 인원 : 종교, 사상에 영향을 받는 인원수. 인원(구성종족/민족).
    • 거점 : 종교, 사상의 시작점이나 본거지.
    • 상징 : 종교, 사상의 문장, 문양, 슬로건, 대표하는 것 중 아무거나.
  • 정의

종교, 사상이 무엇을 주장하고 그에 대한 근거는 무엇인지 적는다. 종교, 사상의 정의를 정리하거나 정립한 서적 혹은 인물 등을 소개.

  • 관점

종교, 사상에서 바라보는 세계관. 종족, 생물, 신 등에 대한 견해. 사후세계에 대한 견해.

  • 의례(실천)

종교, 사상을 따르기 위해 어떤 행동을 하는가 적는다. 종교라면 기도같은 의례를, 사상이라면 비폭력 무저항같은 실천 등을 말한다.

  • 기원과 역사

종교, 사상의 시초가 되는 기원과 이후의 역사를 큰 범주(주요 사건이나 발전양상)로 나누어 설명.

  • 연혁

주요 사건을 연표로 묶어 작성.

<재료/물품>Edit

  • 정보
    • 명칭 : 재료, 물품의 공식명칭.
    • 구분 : 재료/물품 중 택일.
  • 외형

재료, 물품의 생김새.

  • 생산

재료는 그것을 획득하는 방법. 물품은 획득방법 및 만드는 방식. 생산량.

  • 특징

재료, 물품이 가진 특성. 그것을 가지고 할 수 있는 것들.

  • 기원과 역사

재료, 물품의 시초가 되는 기원과 이후 이들과 관련된 사건을 적는다.

<책/이야기>Edit

  • 정보
    • 명칭 : 책 제목이나 이야기의 이름.
    • 구분 : 책/이야기 중 택일.
    • 출처 : 책은 작성자, 이야기는 그것이 알려진 곳이나 내용과 관련된 것.

자유롭게 작성.

<인문/역사>Edit

  • 정보
    • 명칭 : 설정의 제목.
    • 구분 : 인문/역사 중 택일.
    • 분류 : 설정내용이 속하는 분야나 관련된 것. ex)경제, 사회, 군사, 역사(그나슈페트), 역사(구인간)

자유롭게 작성.

<자연/현상>Edit

  • 정보
    • 명칭 : 자연생성물, 현상의 공식명칭.
    • 구분 : 자연/현상 중 택일.
    • 분류 : 자연일 경우 그것을 지칭하는 종류. 현상일 경우 재해/비재해.

자유롭게 작성.

<유적/건물>Edit

  • 정보
    • 명칭 : 유적, 건물의 공식명칭.
    • 구분 : 유적/건물 중 택일.

자유롭게 작성.

<특수능력>Edit

  • 정보
    • 명칭 : 특수능력의 공식명칭.
    • 분류 : 초위능력, 고유능력, 비술, 기적, 강신, 권능 중 이에 속하는 이능 선택.

자유롭게 작성.

수준별 능력 Beginner : 초보자. Apprentice : 수련자. Expert : 전문가. Master : 명인.

<개념/용어>Edit

자유롭게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