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기술과 문화Edit

  • 갈마내리 테의 기술 수준은 종족별, 지역별로 큰 차이를 보입니다. 어떤 곳은 원시적인 모습을 태초부터 현재까지 유지하고, 문명 국가 중엔 현실의 산업혁명과 비견할 만한 발전을 한 곳도 있습니다. 한가지 공통점은 이 땅에서 찾아볼 수 없는 현실의 자원을 이용한 기술, 대표적으로 석탄, 석유, 화약과 관련된 것은 등장하지 않습니다. 이 때문에 현실과 같은 기술 발전과정을 밟지 못했지만, 갈마내리 테의 고유자원을 이용해 새로운 기술을 개발해냈습니다. 물론 대부분의 지역은 현실의 중세시대의 기술수준을 벗어나지 못했습니다.

  • 무기 관련기술은 대부분 근접전 위주로 발전했습니다. 근대 이전 최고의 원거리 무기인 활을 만들 수 있는 재료가 이 곳엔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몇몇 지역을 제외하면 원거리 무기는 투척무기 정도입니다. 투창이나 슬링, 그리고 갈마내리 테에서 볼 수 있는 독특한 무기가 원거리 공격을 담당했습니다. 그러나 구인간의 기계공학이 발전하면서 상황이 달라졌습니다. 초탄석 탄성총과 증기포의 등장은 구인간의 무기 기술을 한단계 위로 끌어올렸습니다. 총과 대포같은 원거리 병기는 이전의 어떤 무기보다 강력합니다. 이 외에 구인간의 손에서 탄생한 수많은 기계병기는 현재 갈마내리 테에서 화력으론 최고를 자랑합니다. 그 중 할수트는 구인간 기계공학의 정점이자 말도 안되는 오버 테크놀로지의 산물입니다. 이족 보행병기. 이들은 현실의 아머드 슈트에 가까운 대괴물 결전병기를 탄생시켰습니다. 반면 생활에서 쓰이는 기술은 무기의 놀라운 발전에 비하면 더딘 편입니다. 그러나 무기에 쓰이는 기술을 활용하면 생활과 관련된 것들은 금새 발전할 수 있을 것입니다.

  • 갈마내리 테의 문화는 지역마다 차이가 있지만 극단에 치달은 부분이 많습니다. 철저한 인간위주 사상과 삭막한 실용주의 노선으로 강철의 시대를 열은 기계국가부터 강자만이 살아남고 모든 것을 가지는 퇴폐적이고 잔인한 남쪽의 대도시까지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고 있습니다. 각 지역들의 문화 차이가 상당히 커서 하나로 묶기 어렵지만, 세 부분으로 나누어볼 수 있습니다. 북부의 화려하고 맹신적인 문화, 중부의 실용적이고 규칙적인 문화, 남부의 폭력적이고 자유로운 문화. 북부는 신인간들의 땅, 신성 뮐 교국이 지배하는 곳입니다. 남부에 비하면 풍유롭고 살기 좋은 환경과 괴물의 위협이 적어서 북부의 문화는 아름다운 꽃을 피웠습니다. 웅장하고 화려한 건축, 곳곳에 지어진 다양한 문화시설, 그리고 예술 분야의 발전은 다른 지역과 비교를 불허합니다. 중부는 구인간 국가들이 밀집되어 있습니다. 구인간 최대 강국이자 기계문명의 상징인 그나슈페트 동맹과 함께 여러 국가들이 존재합니다. 각 국가들의 문화는 대체로 실용적인 것을 추구합니다. 이론보단 실질적으로 써먹을 수 있는 것에 관심을 두다보니 문화 또한 그런 방향으로 흘러갔습니다. 그 외의 부분은 각 국가의 개성이 달라서 하나로 묶기 힘듭니다. 그나슈페트의 기계공학, 파렘의 의학과 생물학, 게소드의 강자와 이능력, 레베첸의 건축과 기사, 뮈라의 해양개척, 에덴의 교육 등 다양한 색깔을 지녔습니다. 남부의 문화는 종잡을 수가 없습니다. 현실의 윤리로는 상상할 수 없는 퇴폐적 문화와 폐쇄적인 지역들이 많습니다. 남부에선 불가능이란 없습니다. 남부 문화의 특성은 자유, 형태가 없다는 말과 같습니다. 가나안 지역같이 폐쇄적 문화의 극단에 서 있는 곳도 있고, 아나크아르같이 무엇을 상상하든 실제로 존재하는 방임주의의 도시도 있습니다. 그러나 한가지 공통점은 남부 문화에선 폭력과 죽음이 언제나 동반합니다.